주차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인용 주차 공간을 마련해 두겠습니다.
현관에 층별 사무실 안내도를 게시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표시를 하겠습니다.
모든 사무실 입구에는 부서 명패,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항상, 일어서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자리에 앉으십시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하던 일을 멈추고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등의 친절한 인사를 건네고 고객의 말을 경청하겠습니다.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찾아오신 용무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이해가 되었는지를 1회 이상 확인하고, 정중히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인사를 하겠습니다.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본인이 작성해야 하는 서류를 제외하고는 해당 공무원이 민원서류를 대신 작성하여 드리겠습니다.
현관 1곳에 과 배치도를, 층별로는 담당자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표시를 하겠습니다.
방향제, 화장지,비누 등을 마련하고,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제공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공손·친절·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받을 때에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태백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말씀하시는 사항 중 중요부분을 1회 이상 재확인하여 정확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통화 내용의 요점을 미리 설명 후 즉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응답하도록 함으로써 담당자의 부재로 겪는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쉽게 이해하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며, 이해 여부를 1회 이상 확인한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과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한 다음 고객보다 나중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접수 후 1시간(근무시간) 이내에 담당자가 민원처리절차 등을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드리겠으며, 방문수령 또는 우편 중 고객께서 요구하시는 방법으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관련 법령 등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불복 또는 구제신청 방법 등을 접수 후 2일 이내에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교육지원청을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으며,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 제출은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고객이 직접 작성하거나 제출해야 하는 서류 이외에는 별도로 요구하지 않고 부서·기관 간에 확인하거나 조회하여 보완하겠습니다.
접수 후 2일 이내에 협의회를 개최하여 처리기한을 단축하는 등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 신청인을 대변하고 민원의 처리·진행상황을 3일이 경과할 때마다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민원신청인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반드시 7일 간격으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이메일 등으로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한 후속 조치 사항과 숙지 사항에 대하여 전화 또는 이메일 등으로 안내하여 드리고, 처리 불가능 민원은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궁금증을 최소화하겠습니다.
각과 사무실에 비치 · 교부하여 드리겠으며, 홈페이지에도 탑재하여 고객의 불편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8시간(근무시간)이내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민원 신청인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생교육시설 및 학원·교습소·개인과외교습자 등록(신고) 또는 변경등록(신고) 등에 대한 민원처리절차와 각종 구비서류 목록을 우리청 누리집 (전자민원창구>학원민원자료)에 탑재하겠습니다.
학원자체 자율정화위원회 운영이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민원처리방식의 다양화 및 간소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법정 처리기한보다 단축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학원·교습소·개인과외교습자 등록(신고) 또는 변경등록(신고) 등에 대한 접수 및 증명서 발급 등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연 2회 이상 급식 위생관리 지도점검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학교급식 점검단을 운영하겠습니다.
연 1회 이상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태백시보건소 등 관계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 누리집에 자세히 안내하여 고객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교육과/행정과
서 비 스 명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FAX |
---|---|---|---|
민원업무서비스 | 총무팀 | 580-5523 | 581-5547 |
시설이용서비스 | 580-5523 | 581-5547 | |
학원관련서비스 | 예산팀 | 580-5522 | 581-5547 |
학교급식위생서비스 | 급식지원팀 | 580-5567 | 581-5548 |
교육환경보호구역관련서비스 | 학교지원팀 | 580-5554 | 581-5551 |
태백교육지원청 행정과(2층, 4층(시설팀, 학교지원팀))
각 과 및 인터넷(누리집: http:/kwtbe.gwe.go.kr)에「민원사무처리기준표」를 게시·탑재 하겠습니다.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고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즉시 사과드리고, 다른 업무보다 먼저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락을 주시면 1일 이내에 사실 확인 후 해당 공무원이 사과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친절하게 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습니다.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올바르게 처리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가 지연되는 이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매년 12월 말까지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조사 후 1개월 이내에 우리 교육지원청 누리집에 공개하겠습니다.
부족한 점은 개선·보완하고, 이를 헌장 개정 시 반영하여 고객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편한 점이나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제도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타인과 관련된 진정이나, 부패신고 등의 민원은 반드시 실명을 밝혀야 합니다.)
사무실을 방문하시거나 우편, 전화, FAX, 인터넷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담당자로 하여금 3분 이내에 상담에 응하고 안내 및 조언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서 비 스 별 | 접 수 부 서 | 전 화 번 호 | FAX번호 |
---|---|---|---|
공무원 부조리 신고창구 | 행정과 | 580-5523 | 581-5547 |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창구 |
해당 민원업무 장소에서 즉시 개선하고, 그 결과는 처리 후 7일 이내에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